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존에 서있을때 공에 맞을 확률
    스쿼시 룰 이야기 2019. 6. 6. 06:06

    티존 ¹ 에 서있을 때 공에 맞을 확률은?  

     

    스쿼시 게임을 할때 내가 치는 공의 진행 방향 - 공의 위치와 앞벽 양끝을 이은 삼각형- 에 상대방이 있으면 '스트록'을 받게 된다. 즉, 점수를 잃게 되는 것이죠. 지금 치려고 하는 공의 위치와 앞벽 양쪽을 연결한 삼각형안에 들어있으면 스트록 그렇다면 티존에 서있을 때 공에 맞아 스트록을 받을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아래 사진을 보면서 그 확률을 찾아보도록 합시다~ 

     

    아래 그림은 스쿼시장의 크기를 그대로 축소해서 그려놨습니다(비율이 맞게 그렸습니다)

    한글로 그린 코트 입면도. 똑같은 비율로 하니 작아서 2배 뻥튀기 했음

     

    위의 그림을 보면 왼쪽 구석과 오른쪽 구석을 직선으로 연결한 1번 라인과 왼쪽 코트 중간에서 앞벽까지 연결한 2번 라인을 보실수 있습니다.  1번 라인은 게임을 할때 벽에 붙어서 가는 경우, 2번 라인은 공이 중앙쪽으로 몰리게 되는 경우를 들어 봤습니다.

     

    1번 라인은 벽에 붙어서 뒷벽끝에서 튀어 오른 경우.  예를 들때에는 아주 극단적으로!! 공의 길이가 좋은!!!  실제로 이런공들을 많이 칩니다. 선수분들은. 물론 상급자 동호인들도 많이 치죠. 

    1번 라인 같은 경우는 티존을 지나가지 않습니다. 티존에 있는 동그라미를 상대방 선수라고 가정해도 많이 비껴가네요. 고로 벽에 붙여서 치는 공은 티존 맨 위에 있어도 크게 걸릴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2번 라인처럼 벽에 붙이지 못한 경우에는 상대방 선수가 티존에 서있으면 공의 진행방향에 걸리게 되네요. 그래서 상대방은 옆으로 더 피해야 하죠. 

     

    보편적으로 동호인들은 티존 위쪽보다 아래쪽에 많이 서있게 됩니다. 물론 티존 위쪽에 서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저질체력이라 저기까지 올라가질 못합니다 ㅠ.ㅠ 

    벽에 붙여 제대로 친 공이라면, 절대! 공에 맞아서 스트록이 나올 수는 없다는거~ 그런데 자주 맞는경우는??? 공을 친 사람이 앞벽이 아니라 옆벽에 맞는 각도로 쳤다는 의미가 되는거죠. ㅎㅎ

     

     

    1. 스쿼시 코트안에 빨간색 라인(또는 코트에 따라 파란색등으로 그림)으로 영역을 표시해놓는데 가운데 부분에 T 자처럼 써있는 부분을 '티존' 이라고 부릅니다. 이곳에 있어야 앞뒤로 이동하기 편하기 때문에 상대를 네귀퉁이 구석으로 보내고 본인은 티존에 서 있는 것이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Copyright(c) 2019. Sdasquash. All rights reserved